도식화 |
첨단화되고 현대화되어 가는 현대의 패션을 이하하기 위해서 패션디자인의 원리와 디자인의 여러 요소들을 이해하면서 패션의 전반적인 경향을 정보수집과 분석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발상이나 상품기획에 응용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작업지시서를 만들고자 한다. 현장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패션 기초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패션디자인 테마를 통해 이미지 디자인하는 방법과 실제 브랜드에서의 디자인 업무내용을 단계별로 자료를 제시하여 학습 내용과 실무를 연계 할 수 있도록 한다. |
디지털상품기획 |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및 콘텐츠를 사용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
매장구성및연출 |
시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분석하여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매장 아이덴티티 수립, 매장 시즌 테마 선정과 이미지맵 작성하고 매장 이미지 기획 시안을 작성해본다. |
상품기획및제품관리 |
브랜드전략과 시즌 컨셉을 토대로 시즌 상품의 아이템기획 및 스타일 및 디자인 계획에 대해 학습한다. |
영업기획및SNS마케팅 |
변화하는 패션 환경 속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판매 및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패션트렌드 변화에 잘 적응한 패션기업의 판매계획, 매장 관리, SNS마케팅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그 원리와 전략을 살펴본다. 매장 아이덴티티 수립 - 매장 시즌 테마 선정 및 이미지맵 작성 - 매장 판매계획 수립- SNS 홍보 콘텐츠 개발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패션제품의 효과적인 판매를 위한 전문적 능력을 기른다. |
응용패턴디자인및제작 |
기본원형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에 적용시킬 수 있는 패턴설계 능력을 배양하고 각종 패턴디자인을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다. |
창작의상제작실습 |
평면구성과 입체구성 패턴 제도법을 습득하고 착용목적에 적합한 소재선택과 디자인, 제도, 봉제, 착용 등의 지식과 기술을 학습한다. |
캡스톤디자인개발 |
평면구성과 입체구성 패턴 제도법을 습득하고 착용목적에 적합한 소재선택과 디자인, 제도, 봉제, 착용 등의 지식과 기술을 학습한다. |
텍스타일디자인실습 |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및 콘텐츠를 사용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직물 디자인을 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
패션브랜드포트폴리오제작 |
국내외 환경분석을 통해 신규브랜드 런칭을 위해 SWOT 분석하기 브랜드 포지셔닝 설정하기, 브랜드 4P전략 계획하기 등의 프로세스를 기획하기 |
패션브랜딩 |
브랜드 아이덴터티 확립을 위한 브랜드네임, 브랜드로고, 브랜드슬로건, 브랜드스토리 개발을 통한 경쟁력 있는 브랜딩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
패션쇼핑몰운영및관리 |
쇼핑몰 시장환경 및 사용자 분석하기 사용자 니즈에 따른 콘텐츠 구성, 쇼핑몰 디자인 제작도구를 활용한 쇼핑몰 제작, 시스템 관리 및유지, 보수 전반에 대해 학습한다. |
현장실습(2) |
기존의 현장 실습 시간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현장감을 심어주는데 기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