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 로그인 My메뉴는 로그인 후 사용가능합니다.
로그인스마트 디지털 문화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다양한 채널을 이용한 콘텐츠 디자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그래픽·영상전공은 디지털 그래픽과 영상콘텐츠를 활용하여 영화, TV, 뮤직비디오 등에 사용되는 모션 그래픽 및 차세대 서적으로 불리는 e-book 디자인 제작 등 21세기를 이끌고 갈 창조적인 디지털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콘텐츠, 기획단계에서부터 제작까지 디지털 툴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디자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만화산업 백서’에 따르면 웹툰시장 규모는 7조원 수준이다. 상상을 초월한 웹툰 분야의 발전은 웹툰작가를 희망하는 예비작가들 또한 엄청난 숫자로 늘어나고 있다. 이에 계명문화대학교 영상웹툰애니메이션학부 웹툰전공에서는 2022년 새로운 전공으로 출발하여 미래에 웹툰작가를 양성하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애니메이션전공에서는 개인창작과 팀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육성한다. 2D디지털애니메이션, MAYA를 기반으로 하는 3D애니메이션, 캐릭터디자인 등의 전반적인 영상콘텐츠 제작인을 양성한다. 언리얼 , 유니티 등을 도입하여 애니메이션과 게임 기술을 실습교육에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