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력기술선교과

스킵네비게이션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과제빵)디저트실무 체계적인 교육실습을 위해 이론이 실제적으로 어떻게 적용, 실천되고 있는지를 깊이 있게 탐색하고, 연구한다. 이를 통해 조리인의 전문성을 이해하며, 실습 전과 후의 교육현장을 전반적으로 경험하도록 한다.
(제과제빵)라떼아트카페실무 바리스타의 추출동작의 기술적인 면과 함께 적절한 우유 스티밍을 통해 다양한 라떼아트를 익히며 카페 메뉴를 습득한다.
(제과제빵)바리스타실습 세계 커피와 문화를 학습하며 커피나무의 생산조건, 생두를 얻기까지의 과정, 각 나라별 등급 판정과 로스팅(Roasting), 에스프레소 추출에서 블렌딩, 에스프레소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들, 라떼 아트까지 실전을 연마하며 커피의 맛과 향의 표현 및 평가, 커핑 테스트 등 이론과 실무를 습득한다.
(제과제빵)베이커리캡스톤 학생이 산업체 멘토와의 멘토링을 통해 산업체 현장에서 필요로 하며 응용될 수 있는 제과제빵의 레시피 작성, 제조법, 제품 생산을 익히는 교과목이다.
(제과제빵)초콜릿실습 초콜릿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이해하며 초콜릿 제조를 위한 공정과 제품에 관련된 사항을 실습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운다.
(제과제빵)특수빵실무 밀어펴기 및 접기를 수회 반복하여 다양한 페이스트리를 제조하는 과정이다.
(토탈뷰티)기초피부관리 얼굴관리를 할 수 있는 클렌징, 딥클렌징, 매뉴얼테크닉, 영양물질 도포, 팩과 마스크, 얼굴관리 마무리에 대한 이론과 실습 학습을 통하여 얼굴관리를 할 수 있는 전체적인 눙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토탈뷰티)메이크업속눈썹 눈과 속눈썹의 이해를 기본으로 전처리의 방법, 속눈썹 붙이기, 후처리 방법을 배우고 시술할 수 있다.
(토탈뷰티)뷰티샵운영실무 뷰티샵 비즈니스 매너 고객 응대 및 뷰티샵에서 시술되어지는 뷰티샵 운영 실무 중 미용 트랜드에 따른 특수기술을 익힌다.
(토탈뷰티)어드반스헤어커트및스타일링 응용헤어커트는 원랭스, 그래쥬에이션, 레이어 헤어커트의 형태와 기법을 조합, 변형하여 창의적인 헤어커트 디자인을 구사하고 고객의 두상, 모발, 질감을 고려하여 헤어커트 디자인을 시술하는 교과목이다.
(토탈뷰티)익스텐션네일 랩 네일이란 고객의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랩 네일로 네일 위에 랩 재단과 접착을 통해 네일 길이를 연장하는 능력이다.
(토탈뷰티)트렌드헤어커트및스타일링 헤어살롱 헤어커트는 트랜드에 맞춘 헤어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의 얼굴과 헤어컬러에 어울리는 헤어커트 디자인을 완성하고 스타일링하는 교과목이다.
공적개발원조론 개발협력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신흥공여국, 민간재단 등 개발협력 참여 주체의 증가와 함께, 남남협력, 민관파트너십 등 개발협력방식도 다양화되고 있다. 이 교과목에서는 이러한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최신 이슈들을 자세히 다루고자 한다.
교수법및교수매체활용 학습자를 교육하기 위해서는 분명한 학습목표가 있어야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르치는 내용, 학습자의 특성과 학습수준에 알맞은 교육방법이 필요하다. 따라서 교수자는 학습자의 삶을 이해하고, 학습자가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방법으로 세상을 이해하는지 알아야 그들에게 알맞은 교육방법을 사용할 것이다. 본 교과는 교수자가 효율적인 교육활동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국제개발협력의이해 인류를 빈곤으로부터 구제하고 새로운 미래를 건설하자는 국제적 약속이 있어 한국국제협력단이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이들의 실제적 정책결정 및 활동에 대하여 알아본다.
기독교교육과상담 기독교교육 배경과 과정을 배우고 가독교상담을 위한 기초역량을 배운다
기독교윤리 기독교윤리를 통해 기독교인들이 가져야 할 기독교적 윤리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선교의역사및한국교회 한국교회사 속 선교의 역사를 배우고 선교사역의 중요성을 배운다.
신학의이해 조직신학을 통해 신학의 기초를 배우고 성경 해석을 위한 올바른 신학적 기준을 세운다.
컴퓨터디자인실무 포토샵의 기초 기능부터 실무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과로서 현장 실무에 즉시 활용가능한 주요 기능을 습득하고 실전 예제를 통해 기능을 숙달한다.
현장실습(1) 건설현장, 설계사무소 등 건축관련 산업체 실습을 통하여 현장의 기술과 실무를 연수하고 진로설정 및 취업에의 연결을 모색하는 과정이다. 이는 평소의 이론적 기술적 학습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산학을 연계시켜 서로간의 보완을 꾀하며 새로운 학습소재를 얻는 효과를 지닌다. 방학 중 또는 방과 후에 실시하며 실습기간의 인정, 평가, 추후 지도 등은 학과 교수 회의와 파견 현장의 책임자와의 협의 하에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