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12
시각(브랜드)디자인 2025-03-27 11:36
안녕하십니까. 저는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 후 국립강원대학교 멀티디자인학과에 3학년으로 편입학한 김효은입니다. 호서대학교, 계명대학교, 동서대학교, 대구대학교 또한 합격하였지만 여러 학교들 중 가장 전망이 좋다는 점과 지방 거점 국립 대학교라는 장점을 고려하여 강원대학교에 편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4년제 대학교를 다니고 싶었지만, 실기를 중점으로 보는 4년제 대학교에 입시미술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저는 당연히 다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중 계명문화대학교의 많은 선배님들의 편입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저 역시 열심히 노력하여 꼭 편입을 하리라 다짐하였습니다. 입학 후 임시 과대를 맡게 됨과 동시에 교수님과 전국 장애인 고용 콘텐츠 공모전을 준비하여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2년 동안 대의원을 맡으며, 성적 또한 항상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직접 디자인하는 BX수업과 캐릭터 디자인 수업을 통해 2년 연속 경북산업디자인전람회에서 특선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한층 더 성장된 자신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는 창의성과 기술력을 융합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현대 디자인 업계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학과입니다. 이곳에서는 그래픽 디자인의 전통적인 기초부터 최신 디지털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다루며, 3D 모션 그래픽, UX/UI 디자인, 영상 편집 등의 최신 트렌드에도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시각적 스토리텔링 능력을 키우고,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취업 시장에서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시각디자인의 수요는 계속해서 존재합니다. 특히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그래픽 디자인, UX/UI 디자인, 웹 디자인, 브랜딩, 광고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다만, 디자인 업계는 매우 경쟁적이며, 본인의 스킬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각디자인의 트렌드는 디지털 환경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변화는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주목받고 있는 시각디자인의 주요 트렌드들은 미니멀리즘과 단순화, 3D디자인과 애니메이션, 다양성 및 포용성 표현, 뉴트로 디자인, 다크 모드, AR과 VR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4년 동안 배울 것을 2년 안에 배워 취업이나 편입을 해서도 다른 친구들을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여러 공모전을 통해 자신의 스펙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고, 졸업 후 편입이나 취업 또한 대구뿐만이 아니라 전국으로 뻗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노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 거 다 하고 노셨으면 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는 자유이지만 후회할 만한 선택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