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모션그래픽(1) |
2D 모션그래픽에서 3D 모션그래픽으로 디자인 툴의 범위가 확장되는 가운데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방송, 광고, 캐릭터 모션 등의 확장 작업에 필수 도구가 될 시네마 4D 프로그램의 기초를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디자인 플랫폼의 응용 가능성을 이해한다. |
AI활용디자인(1) |
AI활용디자인은 아이디어와 컨셉을 활용한 AI와의 협업을 통한 새롭고 빠르며 효율적인 디자인 방법이다. 이를 통한 AI디자인을 실무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
드로잉 |
생성형 채우기 프롬프트 명령어를 이용한 새로운 AI이미지의 생성결과물를 이해하고, 포토샵을 활용한 다양한 AI이미지 합성을 통해 컴퓨터그래픽 디자인의 기초를 습득한다. |
디자인크리에이티브 |
- 대량 및 손쉬운 복제의 디지털시대에 있어서 디자인 아이디어 발상 능력은 시각디자이너로서의 경쟁우위 확보와 아울러 그 속에서 디자인 결과물의 명확성, 차별성의 기본요소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 디자인 결과물의 바탕이 되는 아이디어 발상 과정을 습득하고, 디자인 제작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조형 능력을 배양한다. 디자인 표현의 근본 의미를 예술적, 심리적, 철학적 사고 등에 기반한 분석으로 시각디자인의 차별적이며, 심층적인 표현을 다뤄보고자 한다. |
디지털드로잉 |
드로잉은 창작자의 아이디어 도출을 시각화하여 표현하는 기술로 디자이너가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능력이다. 타투이스트에게 드로잉 능력은 매우 중요하므로, 인체의 구조와 특징에 맞는 다양한 표현 기법을 사용하기 위하여 디지털 도구 활용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
디지털타투(1) |
Procreate나 Photoshop 등 디지털도구 교육 프로그램으로 문신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도록 교육한다. 타투이스트에게 필요한 디지털 드로잉과 그래픽툴의 활용 방법과 튜토리얼 등 포괄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
산업디자인(1) |
클라이언트의 요구(needs), 범위(scope), 프로젝트 결과물(output)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수준을 파악하여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상세 기획안을 수립, 명시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
컬러코디네이션 |
색은 디자인의 핵심 요소이다. 따라서 색을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디자인에 접목시켜 그 활용 범위를 공부하고 비전과 가능성을 탐색한다. |
타투디자인(1) |
윤곽선, 채색 및 음영 처리 기술과 타투의 윤리, 역사, 법률, 규정 등에 대해 기본적이며 포괄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도안 스타일을 개발한다.
시각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타투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한다. |
타투멘토링(1) |
전문 타투이스트에게 필요한 실무적 요소를 배우고 평가하며 기술, 지식 등을 갖추도록 설계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과 잠재력을 향상시키고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타투스튜디오(1) |
항해와 군인 문화에서 영향을 받은 아이콘을 특징으로, 굵은 검은 선과 기본적인 색상을 사용하여 간단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표현하는 전통적 타투 스타일을 학습한다.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 수행을 위한 능력을 습득한다. |
타투캡스톤디자인(1) |
전공기술과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주어진 프로젝트를 학생들과 전문 타투이스트 교수님이 함께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최종적인 성과물을 창출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
기독교와문화 |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
채플 |
우리대학의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인격체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소양과 지식습득을 위한 교과목이다. |
교양선택(4학점) |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 |
브랜드와디자인의이해 |
본 강좌에서는 조사, 수집, 발표 등의 활동 과정을 통해 브랜드의 실제 사례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 개발의 역할연기를 통해 브랜드와 디자인의 관계 및 비전을 조망한다. 우리가 일상 속에서 부딪히는 브랜드가 세상을 어떻게 움직여 가는지, 그리고 디자인과의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대중들이 느끼는 의미와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이해를 한다. |
일상속디자인싱킹 |
이 강좌는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유/무형의 디자인을 예를 들어 발상근원과 디자인적 해석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제품디자인을 비롯하여 인테리어, 건축디자인 그리고 삶과 인간을 아름답게 하는 패션디자인까지 창의적인 시각으로 해석하는 디자인 기초 역량을 배양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