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그래픽툴(1) |
시각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구상이란 의뢰된 디자인 프로젝트의 목적, 내용, 일정,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준비하는 능력이다. |
2D그래픽툴(2) |
비주얼 아이데이션 전개란 프로젝트의 디자인 콘셉트에 대한 효과적인 생각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전개하는 능력이다. |
3D그래픽툴 |
3D프린팅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이란 3D프린터를 활용한 디자인 결과물을 제작하기 위한 기획제품을 설정하는 능력이다. |
디자인프렉티스(1) |
산업디자인의 포괄적인 기초과정을 아이디어 발상에서부터 구체화/시각화하는 훈련으로 아이디어 스케치에 소재, 질감, 작동원리, 양산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 등을 표현하여 아이디어를 전개하여 완성해 나가는 능력이다. |
디자인프렉티스(2) |
산업디자인의 포괄적인 기초과정을 아이디어 발상에서부터 구체화/시각화하는 훈련으로 아이디어 스케치에 소재, 질감, 작동원리, 양산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 등을 표현하여 아이디어를 전개하여 완성해 나가는 능력이다. |
디지털영상디자인(1) |
콘텐츠 분석이란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하여 제작의도를 파악하고 스토리에 맞는 장면을 분석하는 능력이다. |
디지털영상디자인(2) |
콘텐츠 분석이란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하여 제작의도를 파악하고 스토리에 맞는 장면을 분석하는 능력이다. |
산업디자인(1) |
제품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계획 수립은 프로젝트 수행에 앞서 클라이언트의 요구(needs), 범위(scope), 프로젝트 결과물(output)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수준을 파악하여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상세 기획안을 수립, 명시하는 능력이다. |
산업디자인(2) |
디자인 구체화 모델링이란 '디자인 아이디어 발상' 단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 안들을 컴퓨터를 포함한 유사도구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상에 사실적이고 정밀하게 구현하는 구체화하는 능력이다. |
인테리어디자인(1) |
건축과 실내디자인의 기본원리를 기초로 실내디자인의 전개방안에 대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방법, 도면작성 방법, 재료에 대한 이해, 자료수집 및 분석, 색채조화에 대한 실습위주의 학습을 한다. |
인테리어디자인(2) |
실내디자인의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2D 위주의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램의 활용방안, 기능, 사용범위, 응용능력 등을 학습함으로써 실내디자인의 원리와 요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기초지식 등을 학습한다. |
타투그래픽도안 |
타투그래픽도안의 기획 구상이란 의뢰된 디자인 프로젝트의 컨셉, 내용, 일정,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준비하는 능력이다. |
현장실습(1) |
건설현장, 설계사무소 등 건축관련 산업체 실습을 통하여 현장의 기술과 실무를 연수하고 진로설정 및 취업에의 연결을 모색하는 과정이다. 이는 평소의 이론적 기술적 학습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산학을 연계시켜 서로간의 보완을 꾀하며 새로운 학습소재를 얻는 효과를 지닌다. 방학 중 또는 방과 후에 실시하며 실습기간의 인정, 평가, 추후 지도 등은 학과 교수 회의와 파견 현장의 책임자와의 협의 하에 결정된다. |
기독교와문화 |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
채플 |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