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및 유튜브 , 디즈니 플러스 등 다양한 OTT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 제작사 또한 활황을 누리고 있다.
그 곳에 계명문화대학 만화·애니메이션전공이 있습니다.!
미래직업 유망직종인 애니메이션을 배울 수 있는곳 새로운 도전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21세기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는 분야이다. 애니메이션전공에서는 개인창작과 팀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육성한다. 2D디지털애니메이션, MAYA를 기반으로 하는 3D애니메이션, 캐릭터디자인 등의 전반적인 영상콘텐츠 제작인을 양성한다. 언리얼 , 유니티 등을 도입하여 애니메이션과 게임 기술을 실습교육에 적용한다.
애니메이션 제작 및 게임그래픽을 위한 MAYA 소프트웨어와 2D애니메이션 제작용 소프트웨어를 익히고 활용하여 실무 중심으로 실습수업을 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테크닉을 익히며 이를 통해 전문 만화, 애니메이션 인력을 양성한다.
2D애니메이션 3D애니메이션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여 애니메이션 분야 및 게임그래픽 분야에 맞는 인력을 양성한다. 언리얼 및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교육을 한다.
애니메이션 업계에 진출 및 게임회사, 캐릭터 관련 회사, 방송영상관련 회사 등 관련된 업계에 진출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3D 2D애니메이션을 체계적으로 실습하여 우수한 창작콘텐츠와 개인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언리얼 및 유니티 엔진을 도입한 애니메이션 교육과정으로 보다 작품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4차산업과 메타버스로 인해 애니메이션 시장은 날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 게임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업계 및 애니메이션업계, 캐릭터 업계 등으로 다양한 진출을 할 수 있다.
2D-3D애니메이션제작회사, VR컨텐츠제작자, 웹툰작가, 게임회사 디자이너, 광고영상제작업체, 캐릭터업체, 만화제작사, 교육미디어제작업체, 만화가, 애니메이션 감독, 게임애니메이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