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토탈케어과

스킵네비게이션

교과과정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2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CS교육 2 2
T터치입문 3 1 2
노즈워크트레이닝 3 1 2
독스포츠 3 1 2
독피트니스트레이너 3 1 2
반려동물스타일미용 3 1 2
반려동물응용미용(1) 3 1 2
반려동물응용미용(2) 3 1 2
캡스톤디자인 3 1 2
클리커트레이닝 3 1 2
펫아로마테라피마사지 3 1 2
펫푸드레시피 3 1 2
포토샵기초 2 1 1
현장실습(2)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T터치입문 T터치 장비를 활용하여 세포 활성화, 신체 지각을 향상하는 바디워크 트레이닝 입문 과정을 실시한다.
노즈워크트레이닝 반려견과 반려인이 즐겁고 건강한 반려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통해 노즈워크 트레이닝 기술을 습득한다.
독피트니스트레이너 독피트니스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통해 기술을 습득한다.
반려동물스타일미용 반려동물 스타일 미용은 반려동물 페이스컷, 염색, 장모 관리 등 응용, 고급 미용에 대한 기술을 습득하고 반려동물의 품종 및 개체 특성을 활용한 개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교과목이다.
캡스톤디자인 2년간 배운 동물관리전공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과제의 제품 기획부터 제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제품 생산과정을 학생이 주도하여 수행한다. 이를 통해 소통 능력과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클리커트레이닝 클리커를 통한 긍정강화 훈련 기술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습득한다.
펫푸드레시피 반려동물 식습관 및 특성, 영양학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수제간식, 화식 등의 건강 레시피를 배우고 독자적인 반려동물 레시피를 개발한다.
현장실습(2) 현장실습은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에서 현장 실습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력을 기르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과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