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명 | 2학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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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 2학기 | |||||||
학점 | 시간 | 학점 | 시간 | |||||
이론 | 실습 | 이론 | 실습 | |||||
전공과목 | 선택 | 스토리보드 | 2 | 1 | 1 | |||
3D애니메이션제작(1) | 3 | 1 | 2 | |||||
2D애니메이션제작(1) | 3 | 1 | 2 | |||||
3D페인팅 | 3 | 1 | 2 | |||||
3D동작표현실습 | 2 | 1 | 1 | |||||
3D그래픽응용 | 2 | 1 | 1 | |||||
게임엔진응용 | 2 | 1 | 1 | |||||
오픈툰즈기초 | 2 | 1 | 1 | |||||
2D애니메이션제작(2) | 3 | 1 | 2 | |||||
사운드디자인 | 2 | 1 | 1 | |||||
애니메이션특수효과 | 3 | 1 | 2 | |||||
3D애니메이션제작(2) | 2 | 1 | 1 | |||||
후반제작 | 2 | 1 | 1 | |||||
애니메이션편집 | 2 | 1 | 1 | |||||
게임엔진심화 | 2 | 1 | 1 | |||||
오픈툰즈응용 | 2 | 1 | 1 |
개설과목 | 과목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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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보드 |
애니메이션 제작의 필요한 스토리보드의 제작방법을 습득한다. |
3D애니메이션제작(1) |
캡스톤자인 교육과정에 맞게 현장실무형 교육과정으로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및 기술을 습득 |
2D애니메이션제작(1) |
2D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술을 학습하고 졸업작품 제작을 진행함. |
3D페인팅 |
3D 모델링되어진 작업에 페인팅 및 기타 모델링 작업을 수정 보완하는 작업을 익힌다. |
3D동작표현실습 |
3D애니메이터 과정으로서 여러가지 동작을 익히고 학습한다. |
3D그래픽응용 |
3D그래픽응용-3DMAX를 활용하여 게임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수행한다. |
게임엔진응용 |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언리얼 엔진소개, 구성 방법, 캐릭터(Character) 클래스 및 블루프린트 연동 방법, 플레이어의 입력 처리 방법, 라인 트레이스 활용 방법, 언리얼 엔진이 제공하는 유용한 유틸리티 활용하는 방법과 이를 개발하는 방법을 다룬다. |
오픈툰즈기초 |
본 수업에서는 만화와 웹툰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작품 분석을 통해 무분별한 웹툰의 홍수속에서 제대로 된 작품의 사유를 바탕으로 올바른 작품을 보는 방법과 나아가 만화와 웹툰의 실습을 통해 제작 방법의 이해도 함께 병행한다. |
2D애니메이션제작(2) |
2D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하는 수업이다. |
사운드디자인 |
애니메이션제작에 있어서 후반제작인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실습한다. |
애니메이션특수효과 |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효과에 대한 실습이다. |
3D애니메이션제작(2) |
3D애니메이션 제작 및 졸업작품을 완성하는 과목이다. |
후반제작 |
작품제작에 마지막작품제작에 마지막 |
애니메이션편집 |
에프터이펙트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편집과 합성을 통하여 애니메이션 작품 퀄리티를 높이고 관련 산업 분야의 학생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식을 이해한다. |
게임엔진심화 |
게임컨셉디자이너는 게임에서의 그래픽에 관련된 미술적 디자인의 시작점이다. 캐릭터나 배경, 게임u,i 등 해당 디자인에 관련된 테마나 주제를 정해 타이틀 내 세계관에 현실감을 부여하는 전문직무로써 이에 부합하기위한 기초 드로잉과 창의적인 디자인 발현 능력을 중점적으로 반복, 강화 한다 |
오픈툰즈응용 |
본 수업을 통해 만화와 웹툰에 대한 생각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길을 제시하며 만화와 웹툰제작의 기법과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