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과

스킵네비게이션

교과과정

교과과정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드로잉 3 1 2
컴퓨터활용기술 3 1 2
만화기초 3 1 2
컴퓨터그래픽기초 3 1 2
만화캐릭터디자인 3 1 2
만화콘티제작 3 1 2
미술해부학 2 1 1
신화와역사 2 1 1
만화스토리텔링(1) 3 1 2
디지털원고제작(1) 3 3
만화배경제작 3 3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디지털원고제작(1) 웹툰 제작을 위한 작업으로 디지털 멀티미디어 효과를 활용하여 복합적 형태의 만화를 표현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만화기초 만화제작을 위한 기초 이론과목으로서 만화의 역사, 만화의 발전과정, 현대사회에서 만화가 가지는 의미 등 만화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는 교과목이다
만화배경제작 만화 배경 작화란 세계관 설정에 따라 시공간의 배경을 그려내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말한다.
만화스토리텔링(1) 만화 스토리구성이란 만화의 특징적인 스토리텔링 방식을 이해하고 시놉시스 구상, 시나리오 집필, 스토리 콘티를 작성하기 위을 말한다.
만화캐릭터디자인 만화 캐릭터 디자인 이란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외형과 이미지를 개성적으로 설정하고 디자인 하기 위함이다.
미술해부학 인체의 미적 조형원리를 습득한다.
신화와역사 웹툰의 시나리오 제작을 위하여 가상의 세계관을 설정하고 인간의 신화와 역사를 분석하여 역사적 배경의 사실화를 작품 시나리오에 반영한다.
영상실습기초 방송카메라 메뉴얼 운영 및 편집프로그램 기초다루기 및 운용
컴퓨터그래픽기초 1. 이미지를 정교하게 리터칭하여 합성, 편집하는 테크닉을 배움 2.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및 시각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 학습
컴퓨터활용기술 정보화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응용프로그램인 엑셀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다양한 정보를 응용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