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원고제작(1) |
웹툰 제작을 위한 작업으로 디지털 멀티미디어 효과를 활용하여 복합적 형태의 만화를 표현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
만화기초 |
만화제작을 위한 기초 이론과목으로서 만화의 역사, 만화의 발전과정, 현대사회에서 만화가 가지는 의미 등 만화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는 교과목이다 |
만화배경제작 |
만화 배경 작화란 세계관 설정에 따라 시공간의 배경을 그려내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말한다. |
만화스토리텔링(1) |
만화 스토리구성이란 만화의 특징적인 스토리텔링 방식을 이해하고 시놉시스 구상, 시나리오 집필, 스토리 콘티를 작성하기 위을 말한다. |
만화캐릭터디자인 |
만화 캐릭터 디자인 이란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외형과 이미지를 개성적으로 설정하고 디자인 하기 위함이다. |
미술해부학 |
인체의 미적 조형원리를 습득한다. |
신화와역사 |
웹툰의 시나리오 제작을 위하여 가상의 세계관을 설정하고 인간의 신화와 역사를 분석하여 역사적 배경의 사실화를 작품 시나리오에 반영한다. |
영상실습기초 |
방송카메라 메뉴얼 운영 및 편집프로그램 기초다루기 및 운용 |
컴퓨터그래픽기초 |
1. 이미지를 정교하게 리터칭하여 합성, 편집하는 테크닉을 배움 2.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및 시각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 학습 |
컴퓨터활용기술 |
정보화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응용프로그램인 엑셀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다양한 정보를 응용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한다. |